로고

자주하는질문

자주하는 고객 문의를 정리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.
유사한 질문이나 원하시는 질문이 없으면 1:1 문의게시판을 통하여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Q&A 바로가기

21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.

faq 테이블
Q&A 분류 제목
Q 시설/이용 체육센터에 주차장이 있나요?
A

- 센터 내·외부에 실내주차장(54) 및 야외주차장(107, 임시운영) 이용이 가능합니다.

- 주차장 이용료는 무료이며 실내주차장은 운영시간 내 개방되며 야외 주차장은 상시 개방되어 운영됩니다.

Q 시설/이용 친구들과 농구, 배드민턴, 탁구를 하려는데 센터 가면 이용할 수 있나요?
A

- 센터는 평일 프로그램 강습 / 토요일 수영 일일입장 및 시설 대관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. 이에, 토요일 시설 대관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.

Q 시설/이용 센터에 자전거를 타고 가려고 합니다. 자전거 보관할 장소가 있나요?
A

- 센터 정문 앞 30면의 자전거거치대 및 공기주입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.

   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개방되어 있으니, 잠금장치 등을 지참하시어 이용하시면 됩니다.

Q 시설/이용 유실물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?
A

- 센터 유실물은 1층 로비 유실물 보관함에 보관하고 있습니다. 안내데스크에 문의 후 유실물 보관함에서 확인바랍니다.

- 송도체육센터 홈페이지 열린광장 -> '유실물 알림'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확인가능합니다.

- 귀중품(핸드폰, 카메라, 지갑, 고가품의 악세사리 등)은 안내데스크로 즉시 문의하여주시고 14일간 보관 후 관할 경찰서로 이관됩니다.

Q 시설/이용 헬스장을 이용할 때 운동복은 어떤 복장으로 준비해야 하나요?
A

- 운동복은 개인이 입고 운동하는데 편한 트레이닝복을 권장하고 있습니다. 또한 헬스운동을 하다보면 몸에 많은 열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시다면 편한 반바지와 반팔 티셔츠 복장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.

- 다만, 노출이 심한 스포츠의류는 가급적 지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이는 함께 운동을 하는 분들에 대한 기본적인 예절로 판단되기 때문에 스스로 판단하셔서 서로 간에 불편함 없이 운동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.

Q 시설/이용 나이 (유아, 어린이, 청소년, 성인)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A

- 나이기준은 주민등록연령상 나이 기준을 적용합니다.

 ▶ 유 아 : 5~ 7(2022년 기준 2016년생 ~ 2018년생)

 ▶ 어린이 : 8~ 13(2022년 기준 2010년생 ~ 2015년생)

 ▶ 청소년 : 14~ 19(2022년 기준 2004년생 ~ 2009년생)

 ▶ 성 인 : 20세 이상 (2022년 기준 2003년생 이전)

Q 시설/이용 입장시간 및 이용 제한이 있나요? (헬스장 하루에 2번 이용 가능한가요?)
A

- 회원의 시설 이용은 운영시간 내 등록된 당해 프로그램에 한하여 11회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. 이에, 헬스장도 이용시간내 일 1회 이용 가능합니다.

- 프로그램의 경우 프로그램 개시 20분 전에 입장이 가능(, 개장시간은 프로그램 개시 10분 전 입장 가능)하고, 입장 후 최대 2시간까지로 탈의실 이용을 제한합니다.

Q 시설/이용 정수기 이용이 가능한가요? (운동 중에 목이마르면 물 마실 곳이 있나요?)
A

- 센터 내 층별로 정수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. 정기적인 검사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편안하게 사용 가능 하십니다.

- 추가적으로, 송도체육센터에서는 저탄소 친환경 정책을 따르고 있어 센터 내의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, 센터 이용시 텀블러 혹은 개인컵을 지참하여 이용해주시기를 권장합니다. 

Q 시설/이용 센터 내에서 운동할 때 꼭 실내에서 신는 운동화만 신어야 하나요?
A

- 실내 운동시설에서 외부에서 신던 신발을 신고 운동을 하시게 되면 흙먼지가 많이 발생하여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.

- 또한 청결한 환경시설 유지와 회원 간의 안전한 운동을 위해서 반드시 실내에서 신는 전용 운동화를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.

Q 시설/이용 수영장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가요?
A

- 수영장에서 사진, 동영상 촬영시 원하지 않게 주변 다른 사람들이 찍힐 수도 있습니다. 이러한 사진과 동영상이 개인 SNS에 올려질 경우 개인 사생활보호에 위배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촬영을 금지하고 있으니 회원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.

- 특히, 어린이강습 시간에 한하여 이용 가능한 수영장 관람석에서 사진· 동영상 촬영이 엄격히 금지되오니 수강생 부모님들의 협조바랍니다.

- 다만, 운영관련 강습 선생님의 판단 하에 수업에 이용하고자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 하는 경우에는 사전 모두의 동의를 구한 후, 한정된 범위 내에서만 사용을 허가 할 수 있습니다.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