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고

온라인 수강신청안내

신청방법

로그인 강좌조회 장바구니 담기 결제 수강내역확인
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. 희망하는 강좌를 장바구니에 담아주세요. 신청목록을 확인 후 ‘신청하기’를 클릭해주세요. 신청이 완료된 강좌 결제를 진행해주세요.
(접수당일 접수시간 내 미결제시 자동 취소됩니다.)
최종 수강신청 완료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.
미등록 상태 미등록 상태 미등록 상태

※ “가접수 완료” 문구와 결제전 신청현황까지 넘어가야 신청완료 됩니다.

※ 클릭하신 순서대로 처리되므로 선착순 마감시 장바구니에서 사라지며, 가접수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.

가접수 상태 신청완료

신청일정

구분 접수기간 신청방법
기존 접수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수강내역확인 페이지에서 재수강 버튼 클릭 후 결제
(수강내역확인에서 결제완료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!)
기존 접수 변경 안내데스크 문의바랍니다.
신규 접수 - 수강신청 화면에서 장바구니 버튼 클릭 후 결제
(수강내역확인에서 결제완료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!)
- 신규 회원일 경우 온라인 접수 및 결제 완료 후
현장에서 회원카드 수령이 가능합니다.
추가 접수
(잔여인원에 한함)
잔여인원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.


  • 수강신청은 선착순으로 운영됩니다.
  • 재수강 신청은 재수강 신청 기간에 수강내역확인 화면에서 재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.
  • 수강신청 화면에서 수강상세 보기를 클릭하시면 강좌 세부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수강신청 당일 ‘결제전 신청현황’에서 결제를 완료해야 수강신청이 완료됩니다.
  • 접수상태 항목은 접수 인원 상태를 보여줍니다.
  • 결제를 완료하여 접수하신 내역은 수강내역확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장바구니 담기 후 결제까지 완료하셔야 최종 수강신청됩니다.(장바구니에 담긴 강좌는 30분 까지만 유지되며, 이후 삭제 처리됩니다.)